교회로고2.jpg

예닮교회

Resemblance-Christ Korean Church

  • HOME

  • 교회소개

  • 가정교회

  • 말씀과 예배

  • 주일학교

  • More

    목회자칼럼.jpg
    To see this working, head to your live site.
    1. 목회자칼럼
    2. 이사합니다
    Search
    김진언
    Dec 2, 2019

    이사합니다

    이번 주중에 저희 가정이 새 집을 클로징하고, 이사하게 될 것 같습니다. 저와 아내가 우리 예닮 가족들과 이사에 관한 이야기를 드리지 않은 상태에서 이삭이가 영어권 목장에서 나누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목사 가정의 이사에 관한 이야기를 알게 된 분들이 ‘목사님이 왜 이사한다는 이야기를 성도들과 나누지 않았나?’ 궁금해하기도 하고, 저에게 직접 묻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이사에 관한 이야기를 오픈하지 못했던 이유들을 자세히 설명할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사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지 못한 것은 두가지 이유가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첫번째로 새로 이사하는 집은 제 집이 아니라 이삭이 집이기 때문입니다. 이삭이가 직장생활을 시작하면서 어떻게 돈 관리를 해야 할지 전문가들과 상의하고는 집을 사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집을 찾아보고, 구입하는 과정을 부모와 함께 의논하기는 했지만 모든 결정은 스스로 처리했습니다. 이제 막 대학을 졸업한 아들이 집을 사는 것에 대해서 성도들과 나눈다는 것이 왠지 자식 자랑하는 것처럼 보일 것 같아서 이야기 나누기가 조심스러웠던 것입니다. 이삭이가 구입하는 집에 저희 부부가 함께 들어가서 살게 됩니다. 함께 사는 동안 이삭이가 내야하는 전체 Payment 가운데서 세금과 보험료에 해당하는 부분을 우리가 Rent비 명목으로 이삭이에게 지불하기로 했습니다.

    이사에 관한 이야기를 오픈하지 못한 또다른 이유는 집을 사기 위한 Loan이 불가능해 보이고, 그 절차가 너무 길어졌기 때문입니다. 지난 8월에 구입할 집을 결정한 후에 이삭이가 처음 Loan을 신청한 곳은 군인들이 전문적으로 사용하는 Navy Federal Credit Union이라는 곳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삭이의 신분은 Active 가 아닌Reserve Navy Officer입니다. 은행으로부터 Active 군인은 바로 Veterans Loan이 가능하지만, Reserve는 군복무 경력이 더 길어야 한다는 사실과 함께Reject 통보를 받게 되었습니다. 그 밖에 두 곳의 금융기관을 알아보았지만 이삭이의 Career 가 너무 짧고, 다른 사람과는 다른 특별한 월급체계를 이해하지 못한 은행으로부터 연속하여 Reject을 받았습니다. 이처럼 집을 구입하는 일이 불가능해 보이는 상황에서 섣불리 이야기를 나눌 수 없었던 것입니다. 그러다가 마지막으로 Chase은행으로부터Loan 승인을 받게 된 것입니다. 이런 이유로 더 일찍 말씀드릴 수 없었음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목사가 새집으로 이사한다는 소식을 알고, 자기 일처럼 기뻐해 주신 예닮 가족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0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