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로고2.jpg

예닮교회

Resemblance-Christ Korean Church

  • HOME

  • 교회소개

  • 가정교회

  • 말씀과 예배

  • 주일학교

  • More

    목회자칼럼.jpg
    To see this working, head to your live site.
    1. 목회자칼럼
    2. 섬김의 삶
    Search
    김진언
    Aug 27, 2019

    섬김의 삶

    가정교회를 세워가면서 가장 많이 듣는 단어가 아마도 ‘섬김’일 것입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목적을 설명하시면서 "누구든지 크고자 하는 자는 너희를 섬기는 자가 되고, 너희 중에 누구든지 으뜸이 되고자 하는 자는 모든 사람의 종이 되어야 하리라. 인자의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마가복음10:43-45) 고 하셨습니다. 그러기에 예수님을 모시고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의 삶의 목적은 섬기는 삶이어야 합니다.

    이런 섬김의 삶을 살아가는 성도들이 모인 교회는 세상과 평가의 기준이 달라야 합니다. 세상이 사람을 평가하는 기준은 ‘얼마나 성공한 사람인가?’, ‘얼마나 많이 배운 사람인가?’, ‘얼마나 세상적인 부를 모은 사람인가?’ 하는 눈에 보이는 조건들입니다. 그러나 교회에서 가장 인정받는 사람은 묵묵히 예수님의 섬김을 닮아가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이런 섬기는 그리스도인의 삶을 훈련하라고 하나님은 우리에게 목장을 허락해 주셨습니다. 늘 누구를 만나든 자기 자랑과 자기 이야기하느라고 정신 못 차리던 영적 아이 같던 사람이 목장 식구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공감하며 들어주는 섬김의 사람으로 훈련되어 집니다. 나와 내 가족만 바라보며 전전 긍긍하고, 살던 사람이 영적인 가족인 목장식구들의 상황과 처지를 돌아보며 진심으로 섬기는 사람으로 훈련되어 집니다. 목장 식구들의 기도제목을 안고, 기도의 자리에 나아가 그들을 위해 책임 있게 기도하는 진정한 섬김의 삶을 배우는 것도 목장입니다.

    인권운동가였던 마틴 루터 킹 목사는 예수님께서 마가복음 10장에서 "섬김"에 대해 하신 말씀을 인용하며, 이렇게 설교했습니다. "누구나 위대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누구나 섬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섬기기 위해서는 대학을 나오지 않아도 됩니다. 섬기기 위해서는 문법에 맞는 말만 해야 할 필요도 없습니다. 섬기기 위해서는 플라톤이나 아리스토텔레스를 몰라도 됩니다…섬기는 은혜가 충만한 마음, 사랑으로 빚어진 영혼만이 필요한 것입니다."

    ‘섬김’은 위대한 것입니다. 우리가 기꺼이 섬기는 자가 되고자 할 때에 참된 위대함을 이룰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섬김’을 행하는 사람이 많은 교회가 주님의 뜻을 이루어 가는 교회입니다. 우리의 섬김이 자기 자신을 위한 것일 때는 작고 초라한 것이지만, 다른 형제와 자매를 향한 섬김일 때는 크고 위대한 것입니다. 주님은 ‘섬김의 종’의 모습으로 우리 가운데 오셨으며, 우리 모두를 섬기는 자로 부르십니다. 이 주님의 부르심에 순종하는 예닮 가족들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0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