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로고2.jpg

예닮교회

Resemblance-Christ Korean Church

  • HOME

  • 교회소개

  • 가정교회

  • 말씀과 예배

  • 주일학교

  • More

    목회자칼럼.jpg
    To see this working, head to your live site.
    1. 목회자칼럼
    2. 영적 성숙을 위하여
    Search
    김진언
    Jan 7, 2020

    영적 성숙을 위하여

    매년 새로운 해가 시작되기 전, 그 해의 중점적인 목회방향을 위해서 기도하는 시간을 갖곤 합니다. 물론 우리교회의 본질적인 사명인 ‘영혼 구원하여, 예수 닮은 교회’는 예닮교회가 존재하는 한 절대 변하지 않는 교회의 핵심 가치입니다. 그러나 이 사명을 더 잘 감당하기 위해 1년 동안 더 집중해야 할 목회의 방향을 구하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서 2019년에는 ‘예배의 회복’이라는 목회방향을 가지고 달려왔습니다.

    2020년을 시작하면서 기도하는 가운데, 예닮 가족들이 괄목할만한 영적성숙을 가져오는 해가 되었으면 하는 간절함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올해 예닮 성도들과 함께 달려가기 원하는 주제를 ‘말씀과 기도로 성숙해지는 예닮인’으로 정하였습니다.

    신앙의 성숙을 위해서 가장 우선 되어야 하는 것은 말씀을 아는 지식이 커가고, 말씀을 깊이 묵상하며, 말씀대로 살아가기 위한 결단과 실천의 삶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매년 성경을 완독하리라 결심하는 분들이 많지만, 이 계획을 끝까지 완수하는 분들은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홀로 읽는 것은 힘들지만, 주위에 함께 읽는 분들이 계셔서 서로를 격려하며 읽어간다면 훨씬 수월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100일 성경완독 학교’를 시작하게 된 것입니다. 월요일부터 시작되는 이 과정에 이미 44명의 성도들이 신청서를 제출하셨고, 오늘이 마감이기에 신청자가 더 늘어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같은 진도에 따라서 성경을 읽어 나가다보면, 100일에 성경 한번, 일년이면 세번을 완독하게 될 것입니다.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함께 하나님의 말씀에 깊이 젖어드는 올 한해가 되길 소원합니다.

    우리의 신앙의 성숙을 위해서는 말씀과 함께 기도가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제임스 휴스턴은 자신의 저서인 ‘기도’에서, 기도는 나와 친구되신 하나님과 우정을 쌓는 것이다’고 정의하였습니다. 기도 없이 우리는 하나님과의 친밀함을 유지할 수 없고, 결국 하나님의 뜻과는 상관없이 내 마음과 생각에 좋은대로 살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가정교회를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매주 토요일 새벽에 ‘가시떨기 기도회’를 가졌습니다. 그러나 금요일에 목장을 늦게까지 하기에 새벽에 나오는 것이 너무 힘들다는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이 의견들을 수렴하여, 한 사람이라도 더 기도의 자리에 나오기를 기대하는 마음으로, 기도회 시간을 수요일 저녁 7시30분으로 옮겼습니다. 많은 예닮가족들이 함께 모여서 교회와 목장, 그리고 가정을 위해서 간절히 기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2020년은 모든 예닮가족들이 말씀과 기도로 괄목할만한 영적 성숙을 이루는 해가 되기를 간절히 소원합니다.

    0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