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로고2.jpg

예닮교회

Resemblance-Christ Korean Church

  • HOME

  • 교회소개

  • 가정교회

  • 말씀과 예배

  • 주일학교

  • More

    목회자칼럼.jpg
    To see this working, head to your live site.
    1. 목회자칼럼
    2. 의미 있는 연말 보내기
    Search
    김진언
    Dec 23, 2019

    의미 있는 연말 보내기

    이제 2019년을 마무리하는 12월도 정확하게 보름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연말이라는 것이 무슨 특별한 의미가 있느냐고, 하루하루가 항상 같은 날들의 반복일뿐’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하나님은 ‘날’들의 경계를 지어 주셔서 우리로 하여금 새로운 출발을 하게 하십니다. 하루의 경계를 주셔서 그날의 괴로움은 그날로 족하며, 아침과 함께 새로운 결심으로 시작하게 하십니다. 주와 달의 경계를 주셔서 지난 시간들을 결산하며, 새로운 각오와 함께 다시 시작하도록 해 주십니다. 특별히 1년의 경계를 주신 것은 시간이 얼마나 빠르게 지나가는 것임을 알고, 세월을 아껴 의미 있는 삶을 위한 출발을 하게 하려는 은혜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의미 있는 연말의 시간들을 보낼 수 있을까요? 세상의 흥청거리는 연말의 분위기에 휩쓸려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우리에게 ‘날’을 허락해 주시고, 날들의 경계를 주신 하나님과 함께 한 해를 마무리하고 그 분의 뜻과 함께 새로운 해를 계획해야 합니다. 이 것을 위해서 교회에서 계획한 12월의 3가지 중요한 교회 행사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먼저는 온 가족이 모여 ‘송구영신 가족예배’를 드리는 것입니다. 주님의 은혜로 지나온 한 해를 돌아보고, 새로운 해의 가족들의 기도제목을 정리해서 신년 세겹줄 기도회에 가족들이 참여하여 축복기도와 함께 한 해를 시작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자녀들에게 한 해의 마무리와 시작은 주님과 함께 하는 것임을 교육하는 가장 좋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또 회원교인들은 이번 수요일(18일)에 있는 ‘VISION NIGHT’에 참여합시다. 회원교인된 책임과 의무는 교회의 운영과 살림살이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하는 것입니다. VISION NIGHT은 크게 두 부분으로 나뉘어 집니다. 첫번째는 지난 2019년 교회를 통해서 이루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 그리고 새로운 2020년 교회를 통해서 이루실 VISION을 찬양과 기도, 그리고 말씀으로 나누게 됩니다. VISION NIGHT의 참여로 회원교인의 의무와 책임을 다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송구영신예배에 참여하는 일입니다. 올해 31일에 드리는 송구영신에배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VIP를 초대하여 음악과 함께 복음을 제시하는 시간을 갖는 것입니다. 저녁 8시에 ‘시인과 촌장’이라는 인기 가수에서 목사가 되신 하덕규 목사님을 모시고 송년 음악회 시간을 갖습니다. 그리고 11시부터는 예닮 가족들이 드리는 송구영신예배 시간을 갖습니다.

    한해의 마지막을 세상의 어수선함에 휩쓸리지 않고, 교회에서 주님과 함께 의미 있게 보내는 예닮 가족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0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