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균형 잡힌 영적 성장

신년 가족 기도제목을 보면, 가장 많은 기도제목 중의 하나가 영적인 성장에 관한 기도 제목입니다, 어떻게 영적 성장을 이룰 수 있을까요? 하나님은 사람을 지,정,의를 가진 존재로 지으셨습니다. 그러기에 우리가 영적성장을 이루기 위해서는 이 지,정,의를 균형 있게 성장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 예닮 가족들이 균형 있는 건강한 영적 성장을 위해서 교회는 이 세가지를 끊임없이 제공합니다.


지,정,의 가운데 정적인 부분은 목장의 영적가족됨을 통해서 채워집니다. 갚을 수 없는 큰 사랑을 입은 사람들이 목장으로 모여서,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과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하신 말씀 따라서,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사랑하는 법을 배우며 우리의 신앙은 성장해 갑니다.

 또한 의지적인 부분은 주일에 드리는 연합목장예배를 통해서 채워집니다. 예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의지적인 결단입니다. 예배를 통해서 받은 은혜가 있다면 세상을 향해 나가기 전 의지적인 결단을 드려야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결단한 내용을 작은 것 하나라도 삶에 적용해 가며, 우리의 신앙은 성장하게 되는 것입니다.


마지막 지적인 부분의 성장은 교회에서 봄, 가을 학기를 통해서 제공되는 삶공부를 통해서 이루어 집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배우고, 확실한 일에 거하라!’고 말합니다. 우리가 말씀을 부지런히 배우며 하나님은 어떤 분이시며,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를 부지런히 살펴야 합니다. 이것이 우리의 신앙을 성장시키는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올해 우리 예닮교회에 주실 영적 성장에 얼마나 큰 기대를 갖게 되는지 모릅니다. 주일에 열리는 생명의 삶 그리고 화요일에 열리는 새로운 삶, 경건의 삶, 부모의 삶 이 4과목에 무려 51명이 수강신청을 했습니다. 2005년부터 매년 두 차례 씩 열린 삶 공부 사상 역대 최대 인원으로 우리 전체 교인 가운데 거의 40% 이상이 삶공부에 신청한 것입니다. 이런 과정속에 참 많은 이야기거리가 많습니다. 수강자가 너무 많아서 주일 생명의 삶을 본당에서 하는가 하면, 목자. 목녀가 재 수강을 하면서 목장 식구들을 삶공부를 수강하도록 도전하기도 하고, 우리 교회의 연세가 많으신 Evergreen 어르신들도 단체로 수강신청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우리 예닮 가족들의 열정이 얼마나 큰 기쁨인지 모릅니다. 


올해 우리 모든 예닮 가족들이 삶공부를 통한 지, 목장을 통한 정, 그리고 주일예배를 통한 의의 균형을 이루며 영적 성장을 이루는 복된 한 해가 되길 소원합니다.

12 views0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