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신년 세겹줄 기도회를 마치며 ..

신년 세겹줄 기도회는 새롭게 시작하는 한해동안 나의 삶에 역사하실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하며, 첫 한 주간을 올려 드리는 중요한 시간입니다. 그런데 코로나 이전과 비교하면, 참석자가 절반 이하로 떨어진 것이 정말 마음이 아팠습니다. 말씀과 기도에 더 열심을 가진 2023년을 기대하며 신년 기도회에서 나누었던 ‘팔복’ 에 관한 내용을 정리해서 나눕니다.


첫번째 복은 마음이 가난한 자에게 주시는 축복으로, 마음이 가난하다는 것은 겸손한 마음으로 하나님의 주인되심을 항상 인정하는 삶을 사는 것입니다. 하늘 나라가 그들의 것입니다.


두번째 복은 슬퍼하는 사람에게 주시는 축복으로, 이것은 자신의 죄와 자신이 속한 가정, 목장, 교회, 그리고 민족의 죄로 인해 슬퍼하며 회개하는 삶을 사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위로하심을 체험하게 됩니다.


세번째 복은 온유한 자에게 주시는 축복으로, 이는 내가 이해할 수 없는 삶의 여정 속에서도 묵묵히 순종하며 살아기는 사람으로 이런 자에게는 삶의 지경을 넓혀 주시는 축복을 가집니다.


네번째 복은 의에 주리고 목마른 사람에게 주시는 축복으로 이는 예수님을 통해 주신 구원에 감사하며, 전하는 삶을 사는 것으로 하나님이 내 삶의 필요를 공급해 주시는 축복을 주십니다


다섯번째 복은 자비한 자에게 주시는 축복으로 이것은 아파하는 사람들과 함께 아파하고, 울어주며, 기도해 줄 줄 아는 사람으로 이런 자에게는 하나님이 자비롭게 대함을 체험합니다.


여섯번째 복은 마음이 깨끗한 자에게 주시는 축복으로 죄로부터의 정결함과 두 마음을 품지 않는 사람을 말하며, 이런 자에게는 하나님의 위로를 경험하게 됩니다.


일곱번째 복은 평화를 이루는 사람으로 하나님과 원수된 세상, 갈등으로 점철된 세상속에 막힌담을 허무는 예수님을 전하는 삶을 살아가는 것이며, 이런 자에게는 하나님과 세상으로부터 하나님의 자녀라고 인정받는 축복을 얻게 됩니다.


마지막 여덞번째 복은 의를 위해 박해받는 사람에게 주시는 축복으로 이것은 그리스도인으로 말씀을 지키며, 복음을 전하기 위해 받게 되는 비웃음이나 불이익 등을 말하며 이런 자에게도 첫번째 축복과 마찬가지고 하늘나라가 그들의 것입니다.


2023년 한해, 이 여덞가지 축복이 모든 예닮 가족들에게 임하기를 소원합니다.


2023.01.08

이우철 목사

12 views0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