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한 해의 마무리와 시작은 이렇게..

늘 연말 연초가 되면 우리의 마음은 다 이루지 못한 아쉬움과 다가올 새로운 일에 대한 설레임으로 가득차곤 합니다. 세상은 망년회, 송년잔치, 신년회등.. 여러가지 모양으로 지난해는 잊고, 새 마음으로 한 해를 시작하고자 결심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들에게는 이 시간을 여기까지 인도하신 하나님의 은혜에 대한 감사와 새로운 시작을 주님의 보호하심을 위한 기도로 시작합니다.

 

그래서 한 해의 마지막과 새로운 해의 첫 시간을 예배와 함께 하는 송구 영신 예배를 오늘 밤 11시에 모입니다. 송구 영신 예배에 모든 가족들과 함께 참여하여 한 해의 첫 시작을 예배로 시작하는 축복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송구 영신 예배에는 성찬식과 함께 ‘2024년 우리 가정에 주시는 말씀’ 구절을 받는 시간을 가집니다. 이것은 무슨 운세 뽑기 하는 것이 아닙니다. 지난 한 해 강해 설교했던 로마서와 새벽에 묵상했던 마태복음 가운데서 꼭 기억해야 하는 중요한 구절을 우리 예닮 가족 수만큼 뽑아서 예쁜 성구 카드로 만들었습니다. 이것을 가장 잘 보이는 곳에 붙여 두고 한해동안 깊이 생각하며, 그 말씀을 삶에 실천하며 살아가자는 의미입니다.

 

신년 새 아침이 밝으면, 가족들이 함께 모여, 여러분에게 나누어 드린 ‘신년 가족 기도제목’ 양식지에 쓰여져 있는 대로 가족 예배를 드리며, 가족들의 기도제목을 적는 시간을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그 후에 자녀들과 세배하며 한국의 좋은 전통을 나누는 시간도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작성한 신년 가족 기도제목을 가지고 1월2일(화)-6일(토)까지 저녁 7시30분에 진행되는 신년 세겹줄 기도회에 참석합시다. 이 닷새 동안의 기도회에 열심히 참석하여 기도하되, 그 중에서 하루는 모든 자녀들과 함께 참석하여, 작성한 기도제목을 가지고 기도대로 나와서 기도 받는 시간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이 시간을 통해서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함께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며, 자녀들에게도 한 해의 시작을 기도와 함께 시작하는 것임을 가르쳐 주는 중요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이번 세겹줄 기도회의 말씀은 특별히 모든 예닮 가족들의 가정과 삶에 하나님의 기적을 경험하는 한 해가 되기를 소원하는 마음으로, ‘기도로 경험하는 하나님의 기적’이라는 제목으로 다섯번의 말씀을 나누려고 합니다. 송구영신 에배와 신년 세겹줄 기도회로 시작하는 2024년, 기도로 하나님이 우리 가운데 이루실 위대한 일을 기대하며, 그 일을 행하시는 하나님을 경험하는 모든 예닮 가족들이 되기를 소원합니다.

17 views0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