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누구도 장담할 수 없는 성적 유혹..

여러분의 기도로 무사히 모든 집회 일정들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제 건강 검진과 다리 저는 증상을 위한 검진을 받고, 수요일에 귀국합니다. 예닮 가족들이 많이 보고 싶습니다.

오늘은 캐나다 토론토 목민교회의 곽웅 목사님의 칼럼입니다.

 

제가 학창시절 한국에서 출석하던 몇 교회에서 목사님들의 이성문제로 교회가 많은 아픔을 겪었습니다. 목사님이 실수한 경우도 있었고, 오해 때문에 교회 안에 소문이 무성해서 목사님은 사역지를 떠나야 했고, 가족들과 교우들은 수치감과 깊은 상처를 받았습니다.


언젠가 제가 존경하던 한국의 유명한 목사님이 미국에 부흥집회를 가셨습니다. 저녁 집회를 마치고 숙소에 들어갔더니 모르는 여자가 숙소에서 기다리고 있었다고 합니다. 요란스럽게 소리를 지르며 숙소를 빠져 나오셨다고 해서 웃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단교회에서 목사님을 무너뜨리려고 그랬다는 이야기도 있고, 목사님을 평소 좋아하던 분이 그랬다는 이야기도 있었는데 이런 문제가 생기면 가정과 교회가 치명적인 타격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저희 어머님은 제가 미국으로 출타할 때마다 “혼자 가냐? 사모도 같이 가면 좋은데!”라고 하십니다. 저를 믿지 못해서라기 보다는 세상이 워낙 험악하다 보니 어떤 일을 겪을지 몰라 혹시나 하는 염려 때문이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성 간의 성적인 문제는 많은 경우 예상치 않은 때에 예상치 않은 사람과 생깁니다. 삼손이나 위대한 믿음의 사람 다윗이 넘어진 것을 보면 누구도 장담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어떤 목사님이 ‘작은 사역자에게는 작은 사단이 붙고 큰 사역자에게는 큰 사단이 붙는다’고 했습니다. 하나님께 쓰임 받는 사람들이 더 조심해야 한다고 경각심을 심어 주기 위한 말씀 같습니다. 그런 의미로 본다면 목장에서 자주 만나고 친밀하게 교제하며 영혼 구원해서 제자 삼는 큰 사역을 하는 가정교회는 이성 문제에 대해 더욱 조심해야 될 것 같습니다.


가능하면 이성과 단 둘이 있는 것은 피합니다. 둘이서 식사 한다든지 차를 타는 것도 피합니다. 잘못된 관계에 빠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도 있지만 쓸데없는 소문을 막기 위한 목적도 있습니다. 이성과는 상담이나 잦은 대화도 피합니다. 전화할 필요가 있으면 배우자나 목장 식구 중 동성인 사람에게 부탁합니다. 이성과 자주 대화를 나누다 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이상한 감정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Recent Posts

See All
3월30일

목장이 중요한 이유 금요일이면 짜여진 스케줄에 따라서 각 목장들을 순회하여 방문하면서 목장의 분위기도 살피고. 목장 식구들의 이야기도 듣고, 기도하는 일이 목회자의 큰 기쁨입니다.   이 땅을 살아가는 모든 사람에게 소원이...

 
 
 
3월23일

다니엘 금식이 시작됩니다!      이번 토요일(29일)부터 다니엘 금식이 시작됩니다. 우리 교회에서는 매년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리신 성 금요일을 기점으로 21일 전부터 시작하여 성 금요일에 마치는 다니엘 금식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다니엘...

 
 
 
3월16일

베드로서 강해를 시작하며..    지난주일까지 1년 5개월에 걸쳐서 열왕기 상하서의 강해를 모두 마쳤습니다. 솔로몬에서부터 이스라엘의 혼란한 분열왕국 시대를 통해서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주시는 교훈을 발견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책...

 
 
 

Comments


달라스 예닮교회 (담임: 이우철 목사)
Resemblance-Christ Korean Church

ADDRESS:
1897 West Main Street, Lewisville, Texas 75067

PHONE: 214-596-1776

  • Instagram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