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08] 1.1.1 중보기도
- 3 days ago
- 2 min read
‘영혼 구원하여 예수 닮은 제자로 세우는 교회’라는 존재 목적을 가지고, 가정교회로 세워 가면서 점점 더 강렬하게 느끼는 것은 기도의 필요성입니다. 최영기 목사님이 새로 목자,목녀를 세울때 항상 강조해서 하시는 말이 있습니다. ‘목자로 내가 목장식구를 위해서 아무것도 해 줄 수 있는 것이 없다고 느낄때 비로서 목자,목녀가 되는 것이다. 하나님이 목자, 목녀로 세우는 것은 내가 책임있게 기도할 목장식구를 하나님이 주시는 것이며,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는 것이다’는 말씀입니다. 우리가 VIP들을 열심히 만나고, 목장에 초대하고, 최선을 다해서 섬긴다고 하더라도 성령님의 역사가 없이는 영혼구원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목장 식구들이 제자로 세워져 가는 것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래서 가정교회 사역과 기도의 사역은 항상 같이 가야 하는 것입니다.
잘 아시겠지만 1.1.1 중보기도란 ‘1주일에 1번, 1시간을 교회에 마련된 중보 기도실에서 하는 기도’ 를 말합니다. 친교실에 있는 작은 교실 중에서 밖에서 들어올 수 있는 문이 있는 방에 중보 기도실이 준비될 것입니다. 1.1.1 중보기도사역은 3개월을 한 텀으로 운영됩니다. 기간이 너무 길어서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헌신할 때와는 다른 어떤 환경적인 요인으로 헌신한 시간을 지키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험입니다. 매 3개월마다 다시 헌신자를 모집하여 새롭게 시작하게 될 것입니다.
중보기도실에는 여러가지 중보기도제목들이 올려지게 됩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각 목장에서 기도하고 있는 VIP명단과 기도제목들, 교회의 기도제목, 교역자들의 기도제목, 각 목장에서 오픈하고 기도하기 원하는 긴급한 기도제목 등.. 1.1.1. 중보기도실은 우리 예닮교회를 움직이는 가장 중요한 영적 발전소가 될 것입니다.
내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던 1.1.1 중보 기도가 더 많은 기도 헌신자를 기대하고, 기도실의 기도 제목 update를 위해서 3주 뒤인 3월2일로 연기 하기로 했습니다. 소원하기는 많은 예닮 가족들이 이 중보기도 사역에 헌신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내가 드린 간절한 중보기도를 통해 여러 가지 기도응답과 천하보다 귀한 한 영혼이 주님께 돌아오는 기쁨을 맛보게 될 것입니다. 혹시 기도가 익숙치 않아서 헌신하는 것을 망설이는 분들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 것이, 중보 기도실에 준비된 기도순서에 따라서 기도 제목카드를 가지고 기도 하다 보면 한 시간이 오히려 짧게 느껴질 것입니다. 1.1.1 중보기도를 통해서 하나님과의 관계가 더욱 깊어지며, 하나님의 음성을 사모하는 예닮 가족들이 다 되기를 바랍니다.

Comments